홈으로
서부지방산림청, “임도시설 현장 기술자문단 운영”
  • 등록일2017-07-25
  • 작성자기획운영팀 / 송세민 / 042-481-8860
  • 조회1029

서부지방산림청, “임도시설 현장 기술자문단 운영

-
재해에 안전한 친환경 임도시공을 위해 -

서부지방산림청은 2017.7.20.∼7.24.까지 금년도 시공 중인 임도시설지(간선·작업임도)를 대상으로 현장기술 자문을 실시하였다.


임도시설 현장 기술자문단은 임도시설에 대한 학식과 전문지식이 있는 교수와 산림기술사를 자문단으로 구성하여 설계자, 시공자, 감리자, 공사감독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임도 시공에 따른 품질향상과 개선해야 할 사항을 발굴하고 임도시설 설계 및 현장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서부지방산림청은 이번 현장 기술자문단을 운영하여 금년도 시공 중인 임도시설에 대하여 임도노선 선정, 절·성토면 정리, 배수 처리, 비탈면 피복 등 시공과 관련된 사항과 풍수해 대비 예방조치,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조치 등 재해안전과 관련된 사항을 점검 및 자문함으로써 산지에 적합하고 재해에 안전한 친환경적인 임도시설을 확충할 방침이다.


또한 임도는 목재생산과 산악레포츠, 산악마라톤, 산불진화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나 우리나라의 임도밀도는 3.10m/ha(2016년말 기준)에 불과하여 독일(46m/ha), 오스트리아(45m/ha), 일본(13m/ha), 미국(9.5m/ha)과 비교해 보더라도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산림경영을 위한 임도뿐만 아니라 국민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임도설치를 목표로 우리나라의 임도밀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지지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서부지방산림청, “임도시설 현장 기술자문단 운영” 이미지1

첨부파일
  • 보도자료사진(임도사업 현장기술 자문단 운영).jpg [4.7 MB] 첨부파일 다운로드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