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증상 |
부산 기장에 사는 대학생입니다. 저희 집이 부산 기장군 기장읍 교리 문화아파트 인데, 백두사가는 길과 주공아파트 옆으로 잎색깔이 갈색으로 변한 나무가 제법 많습니다..
저희 집 근처에서 소나무 잎이 갈색으로 변한걸 발견한진 오래되었습니다... 기장 - 해운대 구간 버스타고 다니면서 엄청나게 많이 훈증처리되어있는 것을 보고 참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늦게나마 신고할려고요. 처음에 몇그루 안보였던거 같은데 불과 몇달사이에 엄청나게 늘은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저희 동네에 잎이 갈색으로 변한 소나무가 많지만 훈증처리 된것은 한번도 못봤습니다.
더이상의 확산을 방지하는게 좋을것 같아서... 이렇게 신고합니다.
요즘 훈증처리에서 나무에 직접 주사하는 방식으로 바꾼다는걸 신문으로 얼핏 본거 같습니다. 일단 감염된 나무는 훈증처리를 해야되는거지요?? 기장 교리 지역에 재선충감염 의심되는 나무가 상당수 있으니 한번 확인 부탁드려요... 어설프지만 사진 몇장 첨부합니다.
우리나라의 대부분인 소나무를 구해주세요.. 앞으로도 많은 수고 부탁합니다... 화이팅!!--------항상 산림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최도현님께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회신합니다.
말씀하신 부산 기장지역은 거의 전 지역이 재선충병 발생지역으로써 현재 방제작업중이거나 방제를 계획중에 있습니다.
방제상황이나 계획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해당지자체(부산시 051-888-4901번)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일 : 2006-04-21 17:43:42
답변자 : 김명관 (dhchoi1222@zaigen.co.kr) |